옆을 가리키며 설명하는 그림 쓰일 곳 많다

옆을 가리키며 설명하는 그림 쓰일 곳 많다

옆을 가리키며 설명하는 그림 그냥 딱 봐도 쓰일 수 있는 곳이 많겠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?

그냥 단적인 예로써 PPT 기준으로 생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우리가 내용을 구성, 정리하다 보면 분명 뭔가를 강조하고 싶고, 청중이 이곳을 집중해서 봐줬으면 하는 내용들이 생깁니다.

그럴 때 물론 다른 디자인 방식을 통해서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겠지만, 가장 직관적인 것은 역시 이런 소스를 이용하는 것일 겁니다.

그래서 손가락을 통해서 옆을 가리키는 식으로 그려본 것인데요.

그림 스타일을 살짝씩 다르게 해둔게 보여지기는 하죠?

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그림이 제일 마음에 들었고 부담 없이, 다른 디자인과의 조화에 장점이 높을 것 같아서 크게 보여드렸습니다.

ppt 작업에서 옆을 가리키며 설명하는 그림 활용은 아무래도 페이지 비율을 고려했을 때에도 좋은데요.

모든 디스플레이 장치들이 기본은 16:9 이기 때문에 저는 이 비율로 ppt 작업을 하는 편이거든요.

굳이 예전 방식의 4:3비율을 쓸 필요는 없으니까요.

즉 이 비율 자체가 가로로 긴 타입이기 때문에 내용 배치에 있어서 옆으로 나열되는 방식이 주를 이룰 수 밖에 없거든요.

그래서 옆을 가리키는 타입이 쓰임새가 좋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.

물론 이전 자료들에서 보면 위, 아래 방향을 가리키는 소스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.

아래를 가리키는 그림 설명에 최적

위 자료를 소개하는 글에도, 제목에도 적었듯 이렇게 손가락을 이용해서 어떤 방향을 가리키는 타입들을 설명, 강조에 장점이 크거든요.

꼭 ppt만이 아니라 다른 디자인에서도 우린 내용상 그렇게 강조하고 싶은 것들이 생기기 마련이라 공통된 사항일 것입니다.

이 소스들을 이용해서 확실히 강조하고 시선 집중시켜 보세요.

무료 일러스트 그림 소스 다운로드 받기 Free illust Vector image (PPT) 49

무료 일러스트 그림 소스 다운로드 받기 Free illust Vector image (SVG 등 벡터) 49

자료 키워드 : 설명, 강조, 가리키다, 손가락, 지시, 지적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